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7년 강원도 지역혁신가 모집

강원도 지역유산에 기반 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사업화 지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강원도 지역 유산에 기반 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7년 지역혁신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센터가 올해부터 새롭게 선발하는 ‘지역혁신가’는 자연, 역사문화, 산업 등 지역 유산에 기반 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사업화하여 지역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개인이나 기업 및 단체를 의미한다.

 

강원센터는 이번 공모에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멘토링, 홍보·마케팅, 비즈니스 디자인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지역혁신가는 신청 내용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지역 생활문화 청년혁신가 및 강원센터의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추천될 수 있다.

 

지역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사업화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해양·레저, 농·수·축산업, 문화·관광, 지역특산품, 역사, 자연환경 등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혁신가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3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혁신가는 그동안 강원도 지역의 문화·관광·예술 분야의 우수사업(2016년 청년혁신가 전국1위, 창조원정대)을 수요자 중심으로 통합한 사업브랜드로, 향후 강원도 지역유산 사업화의 주요플랫폼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혁신가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교육부터 사업화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박용민 선임 /033-248-7935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