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지역 해양레포츠 분야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

10월 23일까지 K-CROWD를 통해 접수
전문멘토단인 창조원정대를 통해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강원지역 해양레포츠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업화를 돕는 제 4차 창조원정대 사업 참여 희망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창조원정대는 기획, 마케팅, 디자인, 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으로,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창업자를 찾아가 지원하는 강원센터의 지원 프로그램이다.
 
강원센터는 이번 사업에서 최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각광 받고 있는 해양레포츠 분야의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마케팅, 디자인 등을 지원하여 지역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0월 23일까지이며 강원센터와 네이버가 함께 운영하는 크라우드 소싱 사이트인 K-CROWD(https://kcrowd.kr/project/26144)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강원센터는 그동안 창조원정대를 통해 마을관광 혁신, 청년이 돕는 청년창업, 로컬 푸드 청년창업 등을 진행하여 전문 멘토단을 활용한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해왔다.
 
특히 작년 하반기에 창조원정대 2차 사업으로 선정된 ‘브레드메밀’은 평창의 특산물인 쓴메밀과 곤드레 나물 등으로 빵을 만드는 청년 창업가로, 창조원정대의 브랜딩, 인테리어 지원 등을 통해 올해 4월 매장을 오픈하였고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개업 첫 해에 매출 1억 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기사 제공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