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3 (월)

신상품,아이디어상품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제품 런칭

월 4만원 합리적 비용, 8월까지 50% 할인 런칭 이벤트 실시



다우오피스가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제품을 런칭한다
(사진제공: 다우기술)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업무가 빨라지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제품을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런칭 이후 약 2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빠르게 성장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130여개 고객사를 확보한 그룹웨어이다. 지금까지는 고객사 내부 서버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하는 ‘구축형’ 제품만을 판매해 왔지만, 도입 상담을 요청해 온 가망고객 중 50%에 육박하는 기업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는 기존 구축형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한다. 구축형에서 제공되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우기술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보안 이슈 걱정 없이 관리되어 운영적인 효율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장점은 내부 시스템 운영인력 확보가 제한된 중소 규모의 기업에게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능은 기업에게 필수적인 메일과 전자결재뿐만 아니라, 다우오피스만의 협업 특화 기능인 Works, ToDO+, 보고와 주소록, 게시판, 캘린더, 커뮤니티, 설문, 근태관리 등을 포함한다. 무엇보다도 모바일로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하며, 이모티콘이 제공되는 메신저 기능이 탑재됐다. 더불어 PC와 모바일이 제공되는 메신저는 데이터가 실시간 연동되어 회사 내에서도 자유로운 협업이 가능하다. 

다우기술 CTO 어진선 상무는 “제공되는 기능 중 다우오피스 특화 기능인 Works는 비용에 민감한 중소기업이 스스로 업무용 앱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비용 절감 효과 측면에서 대단히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는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월 4만원이라는 가격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서비스하며,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프리미엄 고객 프로그램 두케어(DO CARE)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우오피스 사업본부장 정종철 상무는 “최근 무료로 업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합리적인 비용을 바탕으로 무료 서비스에서는 제공받을 수 없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 케어 정책을 통해 올바른 업무 협업 환경을 구현해 드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밝혔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출시에 따른 ‘런칭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런칭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실시되며, 3개월 사용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다우기술 김상우 과장은 “다우오피스 클라우드에 대한 상담 요청을 약 2,500여개 기업에서 지속적으로 문의해 왔다”며 “출시를 기다려 주신 기업뿐만 아니라 그룹웨어 서비스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을 위해 런칭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런칭 이벤트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No.1’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