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8 (목)

신상품,아이디어상품

산돌, 산돌구름 모바일 앱 출시



폰트 플랫폼 회사 산돌이 폰트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산돌구름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산돌구름은 산돌이 운영하고 있는 구독형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불필요하게 폰트를 찾아다니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원하는 폰트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산돌구름의 유저들은 산돌구름 서비스를 통해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산돌의 폰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산돌의 폰트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폰트 회사의 폰트들은 물론 재배포가 가능한 무료 폰트와 글로벌 폰트 회사들의 라틴(Latin), 그릭(Greek), 키릴(Cyrillic), 간·번체(Chinese) 등 다양한 언어권의 폰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산돌구름 모바일’은 기존에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산돌구름의 클라우드 방식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모바일 앱(App)이다. 산돌구름 유저라면 누구나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모바일에서도 산돌구름의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윤영호 산돌 대표는 “기존에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산돌구름이 모바일 디바이스까지 확장하면서 모바일 생산성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사용성 개선과 기능 추가를 통해 유저들이 모바일에서도 불편함 없이 폰트를 활용한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돌 : https://www.sandollcloud.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