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금)

신상품,아이디어상품

시큐레터, KT와 제휴 맺고 통합 보안 상품 출시


image credit : 시큐레터


시큐레터가 KT와 협력해 통합 보안 상품인 ‘KT 지능형 위협 메일 분석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큐레터는 4월부터 KT의 인공지능 기술과 시큐레터 제품의 연동 및 검증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8월 KT와의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후 시큐레터의 보안제품과 KT의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보안 상품을 내놨다. 이번에 출시한 KT 지능형 위협 메일 분석 솔루션은 국내 기업 간 거래 환경에서 이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악성코드 감염 및 피싱을 예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융합 보안 제품이다.


지능형 위협 메일 분석 솔루션에는 시큐레터의 독자적인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된 위협 문서 탐지, 진단, 분석, 차단 기능이 탑재돼 있다. 기존 행위 기반 APT 솔루션의 보안 사각지대를 보호하는 기능도 더해졌다.


특히 KT 인공지능 분석 시스템은 연간 2억 건의 이메일 데이터 학습을 통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피싱, URL, 악성코드 실행파일 등의 신규 위협을 탐지한다. 인공지능 기반의 위협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제품에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필터 기능도 탑재됐다. 보안 기능을 한 솔루션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이메일로 유입되는 다양한 위협들로부터 정보와 자산을 종합적이고 신속하게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KT 기업 서비스본부 이진우 본부장은 “KT는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혁신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KT의 인공지능 기술과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뿐만 아니라 국내 유망 보안기업과의 기술적 제휴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며 “기업정보 보호와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이길 원하는 고객에게 지능형 위협 메일 분석 솔루션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상용화된 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며, 이번 융합 보안 제품은 고객별 네트워크 환경과 비용에 맞춰 서비스를 레벨(Basic, Standard, Enterprise) 별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이 우수한 보안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도입할 수 있는 점에서 이점이 있다”며 “현재 금융권 및 다수의 지자체 기관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올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