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2024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7일 원주시창업지원허브 1층 콘퍼런스홀에서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자치도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AI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분당서울대병원 이기혁 교수의 ‘AI와 디지털헬스의 미래 전망’ 기조연설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강원테크노파크의 ‘강원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사업 소개와 국립암센터 김현진 교수의 ‘국가암데이터센터 소개 및 개인정보안심구역 추진 현황’ 발표가 있었다.


또한, ㈜미소정보기술 이종근 상무의 ‘AI와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의 만남’, ㈜위뉴 천원중 협력교수의 ‘LLM과 헬스케어 콘텐츠’, ㈜휴런 허재홍 의학부문 이사의 ‘인공지능과 의료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메인 육현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나서 강연자 5명과 함께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AI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지역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다.


부대행사로 행사장 로비에는 강원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홍보관과 관련 스타트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과 제품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해정 강원혁신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의료 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