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지역 스타트업 미국진출의 새로운 기회 “실리콘 힐즈” 주제로 8월 춘천벤처클럽 운영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4일 강원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춘천벤처클럽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H&D Associates의 대표이자 텍사스주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큐 브랜치(Q branch) 한국 지사장을 맡고 있는 이영수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발표, 좌담,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H&D Associates는 미국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사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컨설팅 플랫폼이다.


큐 브랜치(Q branch)는 텍사스 오스틴에 거점을 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다. 세계적인 기업은 물론, 정부와 비영리단체, 학교 등 다양한 파트너를 두고 혁신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다. 한국 지사의 이영수 지사장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국내 기업과 함께 맞춤형 글로벌 진출 전략을 함께 세우고 스타트업이 미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큐 브랜치는 국내의 F&B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러 딥테크 스타트업의 진출을 도왔다.


이영수 대표는 ‘지역 스타트업의 미국진출의 새로운 기회 : 실리콘힐즈(Silicon Hills)’를 주제로 텍사스 오스틴을 중심으로 발달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실리콘 힐즈’의 현황과 동향을 전달한다. 특히 미국 내 한국 기업에 대한 정책과 분위기 등 미국 진출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해정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현지 경험이 풍부한 이영수 대표의 발표와 좌담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글로벌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강원혁신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니 미국진출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벤처클럽’은 지역 창업가와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참가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매월 춘천, 영동지역에서 개최되는 밋업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