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바이오·항공·스마트관광 분야 유망 스타트업 3개 사와 투자계약 체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9일 강원혁신센터 중회의실에서 바이오·항공·스마트관광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1월 강원혁신센터가 단독 결성·운용하는 ”강원혁신창업1호 투자조합“의 결성 이후 진행된 첫 번째 시드머니 투자계약이다.


계약을 체결한 기업은 3개 사로 천연물 발효 공정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를 개발한 △㈜퓨처에프바이오텍(대표자:오덕환), 양양공항을 거점으로 친환경 전기비행기를 통해 지역 공항으로 여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 스타트업 △㈜토프모빌리티(대표자:정찬영), 강릉 피싱비치센터 직영 1호점을 기반으로 국내외 관광지의 낚시 복합 서비스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랭킹피쉬(대표자:신성철)이다.


이번 투자 금액은 총 2억 원 규모로 투자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가치상승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기업에 대한 경영 참여는 최소화하고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하여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적극 돕고 추가 투자유치, 마케팅 등 후속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날 강원혁신센터와 투자계약을 체결한 ㈜랭킹피쉬 신성철 대표는 “강원혁신센터라는 든든한 배 위에 탄 만큼 많은 도움을 받아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지역의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강원의 특화산업 분야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갖춘 유망 혁신기업이 지역에 정착하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하여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지난해 한국벤처투자(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와 개인 출자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법인 출자자 2곳으로 구성된 “강원혁신창업1호 투자조합”을 결성하여 단독 운용 중으로, 헬스케어와 바이오 등 지역특화산업 관련 스타트업과 기업가형 소상공인들에게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