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MOCA챌린지 2차 모집

강원창조경제혁가 도 내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매출 상승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3년 MOCA챌린지’ 2차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10팀 내외로,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 중인 도내 소재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업은 온라인 매출 상승을 위한 4주간의 집중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교육, 라이브 커머스 실습으로 구성되며, 교육이 매출 상승으로 직결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전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대표상품 스틸컷 촬영 지원, 업체별 특성에 따른 전문가 1:1 컨설팅, 온라인 광고,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펀딩, 콘텐츠 노출 지원 등 후속 지원을 맞춤 제공한다.


이번 2차 모집 이후 9월에 3차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 진행하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팀에게는 각 500만 원의 마케팅 지원금도 지급한다.


작년 사업에 참여한 김은경 옹고집발효원 대표는 “MOCA챌린지에 참여하며 엄두도 내지 못했던 라이브 커머스를 경험하고 해피빈 펀딩도 목표 대비 3,800% 이상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1:1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관리가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프로그램에 참여 후에도 스스로 온라인에서 사업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도내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MOCA 챌린지’를 추진해 왔으며, ‘22년 참가자들의 온라인 매출이 평균 589%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MOCA(MObile Commerce Acceleration) 챌린지 사업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사업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