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SK브로드밴드와 ‘강원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강원지역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 알리기에 나섰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7일 강원혁신센터 춘천 본원에서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 박지수 SK브로드밴드 지역광고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강원혁신센터와 SK브로드밴드는 강원혁신센터가 지원하는 강원지역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잠재 고객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올해 중 로컬크리에이터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해당 사업에 선정되는 참가자에게는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을 제공한다.


추진 예정인 로컬크리에이터 마케팅 지원 사업은 SK브로드밴드의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가 TV 광고를 통해 자신들의 매장을 직접 홍보할 수 있도록 한 특화 상품이다.


SK브로드밴드는 세계 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Pre-IPTV 서비스 제공 등 통신방송 시장을 선도하며 2020년 티브로드(MSO) 합병, 2021년 미디어에스(MPP) 출범 등 종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중이며, ‘B tv 우리동네광고’를 비롯하여 다양한 ESG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2015년 개소 이후 강원도 기술 창업 기업 지원,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육성, 중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역 투자 환경 조성 등 강원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로컬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지역가치 창업자를 집중 육성해 전국 로컬크리에이터 열풍에 크게 기여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지역의 우수한 창업가들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라며 “강원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강원혁신센터와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