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전개소식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8일, 한림대학교 도헌글로벌스쿨에서 본원 신청사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영상축사), 육동한 춘천시장,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 중소벤처기업부 박승록 창업생태계과장, 윤종욱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초청 내빈이 참석해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강원혁신센터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별하게, 강원창경’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자들의 목소리를 모아 더욱 힘찬 새 출발을 하자는 취지에서 창업자 현장 의견 청취와 사전 설문조사 결과 발표로 구성된 ‘강원창업, 대나무숲’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창업기업-고경력자 매칭 제도 마련, 전월세 이차보전, 지역 펀딩 확대 등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의견들이 공유됐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영상 축사를 통해 “지역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강원혁신센터가 앞장서 달라”며 강원도에서도 창업가들을 위한 지원 정책을 대폭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이번 이전개소식은 창업자의 목소리를 많은 관계자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창업자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창업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5년 개소한 강원혁신센터 본원은 지난 12월 강원대학교를 떠나 한림대학교 도헌글로벌스쿨(옛 춘천시의회 건물)로 이전하여 업무를 시작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