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경기, 경북, 세종, 전남, 제주)에서 추진하는 창업지원사업으로 강원권역은 강원혁신센터에서 담당하여 사업을 운영한다.


모집분야는 두 가지로 개인분야는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등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 최대 4천만 원을 지원하고, 협업과제 분야는 지역의 새로운 가치 창출 및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과제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7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기존사업과 지원요건에 변화를 준 것이 눈에 띈다. 올해부터는 신청자격이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으로 변경되면서 7년 이내의 참가자격 요건이 삭제되어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에 예비창업가 트랙은 사업에서 제외되었고, 예비창업가 육성은 추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는 본 사업의 강원권역 담당 기관으로, 이번 공모 선정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교육 및 네트워킹,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기존에 선발된 240여 명의 로컬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