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MOCA챌린지 최종 성과보고회 진행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9일 춘천MOCA스퀘어에서 ‘2022 강원 창업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2022년 MOCA챌린지 최종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MOCA챌린지 프로그램의 한 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발표를 통해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소상공인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참가팀은 총 12팀으로 △태범프레시(닭갈비, 밀키트) △대관령송암버섯(솔 송고버섯) △삐삐스건어물(건어물) △러브마린(홍게 밀 키트) △와이이뮤니티(기초 면역력증 진황기 식품) △써드에이지(사탕수수 캔디) △평창자연다옴(건강즙) △명정어가(반건조 생선 밀 키트) △선경산업(벽지, 커피) △조은사료(반려동물용품) △케뎀(팥차, 커피) △꽃다은오늘(맞춤형일러스트액자) 이 참가하였다.


각 팀 별로 2022 MOCA챌린지를 통한 활동, 매출 성과 등 최종 성과 발표를 진행하였고, 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여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우수팀은 속초 ‘러브마린’ / 동해 ‘명정어가’ / 원주 ‘써드에이지’가 선정되어 향후 500만 원의 추가 마케팅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과보고회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된 대표는 "마케팅 지원금을 통해 사업을 발전시키고 주변 소상공인을 도와 강원도 소상공인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MOCA 챌린지’ 프로그램은 분기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지원하고 매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문, 기초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모바일 커머스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소규모 네트워킹(MOCA살롱)을 통해 온라인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한다. 또한, 매출 성장 프로그램으로 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컨설팅, 광고-마케팅 지원을 하며, 최종 성과보고회의 발표 평가 우수팀에게는 마케팅 지원금 500만 원을 지원한다. MOCA챌린지 프로그램은 2023년에도 진행될 예정으로, 강원도 소상공인의 모바일 커머스 기반 마련을 통해 매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