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11월 춘천권 스타트업 통합멘토링 아워 운영


사진 : 춘천권 스타트업 통합멘토링 아워 상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 강원창업주간(Gangwon Startup Week)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9일, 11월 춘천권 스타트업 통합 멘토링 아워를 운영했다.


이번 멘토링 아워는 춘천권 창업지원기관 협의회와 공동주관하며 협의회에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대 창업보육센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강원센터, 춘천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춘천 지혜의숲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한림대 창업보육센터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한다.


멘토링 아워 행사는 춘천권 창업기업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지원기관을 한 장소에서 만나 기업 경영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자문으로 해결하는 원스톱 통합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수출입, 디자인, 생산관리 등 17개 분야로 구성되며, 강원혁신센터 특화분야인 빅데이터·AI, 투자, 로컬 벤쳐의 경우 혁신센터 내 전문 인력들이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멘토링을 운영한다.


또한, 이번 통합 멘토링 아워 행사 오프닝 세션은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의 ‘사람 문제로 고민하는 스타트업의 인적자원관리와 조직운영’과 가톨릭관동대학교 황정희 교수의 ‘중소기업 근로자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성과공유제’ 2개의 강의를 운영하였다.


한편, 스타트업 멘토링 아워는 매 달 강원혁신센터와 춘천권 창업지원기관 협의회가 함께 지역 창업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이며, 2022년에는 춘천권 외에도 강릉권, 원주권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