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체크포인트 2022’ 특강 및 모의 데모데이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로컬 기업가의 중장기 사업계획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벤처포트와 ‘특강 및 모의 데모데이’를 10월 24일 원주시티호텔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컬 기업가 중장기 경영계획 교육 : 체크포인트 2022’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전에는 로컬 기업가의 사업 추진 의지 함양을 위한 교양 특강이 이뤄지며 오후에는 모의 데모데이 및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특강은 우기식당 이동욱 대표를 초청해 로컬 식자재를 활용한 청년몰 창업내용과 현재 F&B 사업을 통한 로컬 기업들과의 사업 스토리를 풀어갈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사업 운영사인 주식회사 벤처포트는 8월부터 로컬 기업가를 대상으로 OT 및 현황 교육, 셀프 경영현황 진단, 온라인 경영교육, 찾아가는 멘토링 등을 진행했다. 셀프 경영현황 진단과 찾아가는 멘토링을 통해서는 로컬 기업가들이 객관적인 시각으로 본인의 사업을 바라보는 계기가 됐고,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보완을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였다. 참가자들은 모의 데모데이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하게 되며 우수 발표자 3팀에게는 총 50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로컬 기업가 중장기 경영계획 교육 : 체크포인트 2022’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벤처포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인가 액셀러레이터로써 벤처기업의 밸류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팅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