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5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4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참가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온라인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및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 4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8일까지이다.

마케터, 소상공인 등 2개 분야로 모집하며, 모집 규모는 총 104명(마케터 54명, 소상공인 50명)이다. 마케터 분야는 강원도민 또는 도내 대학교 재학생이면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 분야는 판매할 제품을 보유하고 배송 및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업체가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으로 가능하며, 교육 장소에 따라 춘천, 원주, 강릉 등 3개 지역 중 선택할 수 있어 거리 부담 없이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마케터 분야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마케터 양성 전문교육(4주)과 1:1 업체 매칭을 통한 현장실습(2개월)의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부터 상품등록, 홍보 및 마케팅까지 온라인 시장의 판매부터 수익 창출까지 전 주기를 배우고 경험해볼 수 있다. 

소상공인에게는 전문 교육을 마친 마케터와의 매칭으로 자사 제품의 온라인 판로 개척은 물론 실질적인 매출 상승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을 지원받게 되며,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원산지 표기법에 관한 교육도 들을 수 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을 수료한 마케터를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터 심화 과정’ 함께 진행한다. 이번 사업과 함께 1~3기를 이수한 마케터를 대상으로 15명 규모의 심화 과정이 개설됐으며, 마케팅 심화교육과 업체 매칭을 통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통해 전문 마케터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