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10일~11일 이틀간 원주 댄싱 공연장에서 ‘2022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긴 코로나 대유행 사태를 이겨낸 강원도 스타트업의 밝은 미래를 담아 ‘Wake up, Start up’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창작·아이디어 제품(Creative Zone), F&B(Local Zone), ICT 기반 신기술(Innovation Zone), 의료·바이오(Healthy Zone) 등 4개 분야로 나눠 도내 110여 개 우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전시 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워케이션(관광)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공개 IR, 스타트업 제품과 공공기관을 연결하는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특허 및 법률 컨설팅 등을 통해 참여기업에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도내 수공예품 창작자들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 청춘 라이브 콘서트, 모의투자 체험, 숏폼 챌린지, 경품 추첨식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먹거리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강원 메이커페어’가 함께 개최된다. 강원권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10개 기관 협의회인 ‘One Space Gangwon’에서 주관하는 ‘강원 메이커페어’를 통해 우드 각인, 한반도 조립하기, 인체모형 탐구,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