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금)

투자

네이버 D2SF, 3D 모델링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3D 모델링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에 신규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네이버 D2SF가 리드했고 KB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참여했다.

리빌더AI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물체나 공간을 약 3분 이내에 고품질 3D 모델로 변환하는 3D 모델링 기술을 개발했다. 전문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3D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기술로, 자동 변환된 3D 모델을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변형 및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빛이 잘 투과되거나 반사되는 물체의 경우, 기존 기술로는 3D 모델링이 어려웠으나 리빌더AI는 고품질 3D 모델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최근 리빌더AI는 AR 커머스, 가상 쇼룸을 선보였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VRIN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리빌더AI에서 제공하는 가상 쇼룸에 자신의 제품을 3D로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VRIN 앱은 일부 B2B 고객에 대해서만 부분적으로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빌더AI의 주요 고객은 AR 커머스를 준비하는 SME 및 브랜드사, 메타버스에 적합한 3D 재화를 만들려는 크리에이터들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디자이너들을 위한 별도의 전문 3D 크리에이팅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리빌더AI는 3D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두루 갖춘 팀이다. 특히 김정현 대표를 포함한 공동창업진은 과거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발판 삼아, 빠른 실행력으로 창업 직후 솔루션 개발부터 첫 기관투자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그동안 3D 모델링은 전문가들의 영역이었지만, 메타버스의 부상과 함께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3D 저작도구가 중요해졌다"라며, “리빌더AI는 창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3D 모델링 및 후처리 기술력을 보유한 팀으로, 향후 메타버스 콘텐츠 생태계를 풍성하게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도 다각도로 협력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빌더AI :  https://rebuilderai.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