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룩인사이트, 의약품 관련 서비스 기업 스카이젯-메르시팜과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사진 : 왼쪽부터스카이젯 정재원 대표, 룩인사이트 가진웅 대표, 메르시팜 정재원 대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3일 보육기업인 의약품 부동재고 거래 플랫폼 기업 ㈜룩인사이트가 의약품 도매 ERP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카이젯, 의약품 전문 공급 업체인 메르시팜과 ‘의약품 산업 내 부동재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강원혁신센터가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보육해온 ㈜룩인사이트는 연간 수조 원 규모로 반품·폐기되는 의약품 문제를 해결하고자 의약품 도매 거래 플랫폼 ‘약올려’를 개발해 운영해오고 있다. ‘약올려’는 의약품 도매 거래 시 사용자 주변의 최저가 의약품을 쉽게 찾고 부동 재고를 공유해 의약품 재고가 발생하지 않고 원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번 협약으로 룩인사이트는 스카이젯과 상호 시스템 연동을 통해 전국 3천여 개 도매상과 연결망을 확보하고 이들이 보유한 부동재고 정보를 빠르게 수집해 약국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메르시팜이 모든 물류 처리를 담당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유통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룩인사이트 가진웅 대표는 “제약사 창고 내 폐기되는 의약품이 연간 1조 원을 기록하는 등 심각한 수준”이라며 “이런 부동재고의 처리 서비스는 꼭 필요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품 산업에 대한 사회·경제적 문제 해결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