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2 (수)

투자

동영상 전문 테크 기업 ‘요쿠스’, 총 5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동영상 전문 테크 기업 요쿠스가 키움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55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GS리테일, KB증권,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세종벤처파트너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새롭게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키움인베스트먼트의 리드로 진행되었다.


요쿠스는 동영상 기술 전문 테크 기업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영상 처리, AI동영상 처리에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SaaS형 동영상 소프트웨어 (FLIPFLOP, 플립플랍)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 가능한 형태로 변환할 수 있는 독자적인 동영상 변환 기술과 화질 저하 없이 용량을 최소화하는 획기적인 동영상 압축 기술, WebRTC, HLS, RTMP를 통한 최고급 화질의 다양한 라이브 동영상 제공이 가능한 SaaS형 소프트웨어로 독자기술로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확장에 따라 실시간 스트리밍 관련 핵심 기술들이 부각되면서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요쿠스를 통해 끊김 없는, 최고 사양의 라이브 동영상을 제공받아 서비스를 확장하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요청이 많아지고 있다.


투자를 리드한 키움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와 각종 비대면 산업이 성장하면서 매출 확대를 위한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고, 주요 대기업 레퍼런스가 발생하면서 지금이 요쿠스의 사업 확장의 적기라고 판단하여 후속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요쿠스 최창훈 대표는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를 SaaS형 소프트웨어로 개발해 국내 다양한 기업에 제공하고,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확장하는 시점에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영업을 보다 공격적으로 진행하여 동영상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을 할 계획이다”라고 투자 소감을 밝혔다.


요쿠스 : https://www.jocoo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