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What’s in my local’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개최되는 ‘2021 로컬 크리에이터 페스타’의 강원권 행사로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What’s in my local’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1 로컬 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창업진흥원 메타버스 체험관과 강원, 수도권, 영남권, 충청권, 호남권, 제주 등 전국 6개 권역의 오프라인 행사로 운영된다.


강원혁신센터가 주관하는 강원도 오프라인 행사 ‘What’s in my local’은 전국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강원도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체험하는 여행을 함께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크 형성하는 것은 물론 여행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발전시켜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8개 팀으로 나뉘어 강원도 곳곳의 지역 창업공간을 방문하고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강원도는 물론 전국 각지의 로컬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뒤 참가자들이 제작한 영상을 26일 강원혁신센터 C-스퀘어 열리는 결과 공유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결과 공유회에는 전문가 특강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움이 많았던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오랜만에 직접 대면해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로컬 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코로나 사태에 지쳐있는 창업가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역에 대해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형식적인 프로그램보다 창업가들이 서로 편하게 소통하며 로컬다움을 찾을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