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월)

스타트업

비주얼캠프, 시선추적기술로 CES 2022 혁신상 수상


credit : 비주얼캠프


비주얼캠프가 10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CES 테크쇼에서 소프트웨어 부문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시선 추적기술 전문기업이다.


비주얼캠프는 디바이스 전면 카메라로 사용자가 화면에서 어디를 얼마나 집중해서 보는지 파악이 가능한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시소(SeeSo)로 CES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소는 인공지능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모바일 사용성을 확보한 혁신 제품이다. 별도 하드웨어 액세서리 없이 기존 디바이스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를 활용한다. 개발자나 사용자 모두 별도 제품을 구매하거나 설치하는 과정 없이 시선 추적기술을 접할 수 있다.


비주얼캠프는 실제 시선 추적기술 관련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모바일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에 제공, 사용자들이 터치 없이 눈의 움직임만으로 전자책 페이지를 넘길 수 있도록 했다.


시소는 다양한 개발 플랫폼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 론칭 후 iOS, Android, Unity 모바일 개발 플랫폼을 차례로 지원했다. 지난 5월부터는  Windows, Web 등 데스크톱으로의 개발 플랫폼도 늘렸다. 그 결과 현재까지 전 세계 8000여 명이 넘는 다양한 플랫폼 개발자들이 시소로 유입, 시선 추적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비주얼캠프의 석윤찬 대표는 “지난 6월 MWC Barcelona 2021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받은 모바일 최고 혁신상에 이어 이번 CES 혁신상에 이르기까지 세계 3대 테크쇼에서의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냈다”며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시소로 본인만의 시선 추적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는 전 세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만큼 앞으로 개발 인력이 없는 기업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하게 시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