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6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브레싱스, 호흡기관 건강관리 솔루션 '불로', 4월 출시


credit : 브레싱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브레싱스 주식회사가 신제품 '불로'(BULO)를 4월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 IT 쇼 2021’의 신제품 발표회 세션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불로'는 한 번의 호흡으로 폐의 나이, 근력, 지구력 등의 건강상태를 즉시 측정하고 이에 맞춰 호흡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브레싱스는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에서 근무하던 연구원들을 주축으로 2018년 11월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을 통해 분사하여 설립한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천식 등 호흡기 관련 건강관리 의료기기 솔루션 개발사로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강원혁신센터를 비롯해 롯데 엘캠프, 기업은행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올해 ‘불로’의 기능을 강화하여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제품 2등급 인허가를 받은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의료기기 제품은 체온계처럼 가정에서 손쉽게 폐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즉각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폐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원격의료 시에는 만성 호흡기 질환자들이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의사들이 손쉽게 환자의 폐 건강상태를 정밀한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호흡기 질환을 케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2021년 하반기에 의료기기 제품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COVID-19, COPD 환자 등을 주 타킷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불로 : https://bulo.breathing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