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2020 강원창업주간’ 참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강원창업주간’에 참여해 올 한해 강원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육해온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4일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 생활형 창업 컨퍼런스’가 10시부터 18시까지 호텔인터불고 무궁화홀과 다이아홀에서 열릴예정이다,


청년창업가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 특강 및 토크콘서트를 매월 제공해온 ‘원주청년창업포럼’의 성과공유회를 시작으로 ‘세션1: 스타트업 쇼케이스’에서는 생활형 청년창업 및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 우수 참여팀의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세션2: 스타트업 포럼’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창업 사례를 들어본다. 이번 4일 행사는 강원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5일에는 강원혁신센터 C스퀘어에서 ‘강원 스타트업 초기창업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회’(미팅룸)와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C스퀘어)가 14시부터 개최된다.마케팅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추가 마케팅비를 지원할 4개 창업 팀을 선발한다.이어서강원도 로컬크리에이터 우수사례도 발표한다. 로컬크리에이터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해 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각 지역별 이슈 및 지역기반 창업 생태계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MOCA챌린지 성과발표회’를 통해 강원도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온 MOCA사업 성과를 공유한다.MOCA챌린지는 도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모바일 창업을 지원하고 판로개척을 돕고자 추진되어왔으며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및 지원을 통해 올해 ‘1억 셀러’ 9개 팀, ‘10억 셀러’ 1개 팀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2020년 MOCA 챌린지 참여기업들의 성과를 점검하고 추가 마케팅 지원팀 선정, 1억 및 10억 셀러 인증패 수여가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