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목)

크라우드펀딩,투자

스마트스터디, '레드독컬처하우스’에 100억 원 규모 투자


스마트스터디 및 스마트스터디벤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레드독컬처하우스 (https://www.reddogch.com/, 대표 배기용)’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레드독컬처하우스’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두각을 드러낸 2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러브, 데스+로봇'의 유일한 아시아 제작사로 참여하여 ‘제71회 에미 어워즈(Emmy Award) 배경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블리자드 '오버워치' 홍보 영상과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등을 제작하였다. 최근에는 기존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웹툰 사업에 진출하여 첫 작품 ‘이계 검왕 생존기’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IP의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을 제고하고, 유튜브 채널과 더불어 넷플릭스, 글로벌 OTT 등으로 자사 IP와 팬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레드독컬처하우스와 협업을 통해 원천 IP의 세계관을 애니메이션·웹툰·게임으로 확장하고, 상품·라이선스화까지 원스텝(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사의 글로벌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강화할 전망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미 글로벌 키즈 엔터테인먼트사 니켈로디언(Nickelodeon)과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동 제작 중이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레드독컬처하우스 투자를 통해 유아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IP로 향후 IP 멀티버스*를 구축하고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 나아가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