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스타트업

메디블록,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과 MOU 체결




사진 제공 : 메디블록


메디블록은 의료재단인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과 함께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은성의료재단은 의료정보 플랫폼의 중심인 메디블록과 차세대 병원 의료정보시스템(EHR)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환자 개인건강기록(PHR) 구축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의료정보 발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은성의료재단과 메디블록 본사에서 각각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차세대 병원 의료정보시스템(EHR) 구축과 활용, 환자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 건강기록(PHR) 구축과 활용,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 등 기타 본 협정의 목적 달성을 위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부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있는 현재의 의료분야도 앞서 나가는 기술과 같이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IT산업과의 융합은 자연스러운 시대의 흐름이다.”며,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은 환자중심의 편의 도모와 네트워킹을 위한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에 양사가 협력하고 노력한다면 고객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분야의 의료정보시스템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는 “양사는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포괄적인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정보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통합 의료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의료 정보 생태계의 모범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