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스타트업

커머스 API 솔루션 클레이풀, 입점형 기능 추가 출시


image credit : 클레이풀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API 솔루션, 클레이풀이 입점형(몰인몰) 기능을 추가 릴리즈했다고 16일 밝혔다.


클레이풀은 완성된 입점형 커머스 백엔드를 개발자들이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API와 개 발 언어별 SDK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복잡한 DB나 서버 구축 없이도 손쉽게 입점형 플랫폼을 론칭할 수 있다. 플랫폼 사업을 시작하려는 스타트업들의 초기 진입 장벽과 리스크를 대폭 낮춰 주는 것이다.


개발 기능뿐만 아니라 플랫폼 운영을 위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손쉽게 입점사를 등록하고 운영자를 초대할 수 있으며, 입점사별로 독립된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해 자신의 상품과 주문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다.


김대익 대표는 "최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플랫폼형 커머스 사업이 활기를 띄면서, 다수의 판매자들을 입점시키고자 하는 몰인몰 형태의 기능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 면서, "그간 이 해하기 벅찬 코드 다발을 구매하거나 수 천만 원의 외주로만 시작할 수 있었던 입점몰 개 발에 대한 장벽을 클레이풀을 통해 줄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클레이풀은 커머스 API를 제공해 정기 구독이나 크라우드 펀딩, 취미 클래스 판매 등 일반적인 쇼핑몰이 아닌 독특한 판매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스타트업들에게 인기가 높다.


클레이풀 : https://clayful.i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