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스타트업

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 분석 앱 론칭


image credit : 비주얼캠프


시선 추적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가 모바일 웹 시선 분석 앱인 시소 웹 애널리시스(SeeSo Web Analysis)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웹 애널리시스는 모바일 웹 유알엘(URL)을 입력, 웹 페이지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분석 결과를 알려주는 앱이다.  실시간 시선 표시, 시선 히트맵 분석, 시선 흐름 분석, 시선 응시점 표시 등을 제공한다.


2018년 비주얼캠프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만으로 시선 추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이후 2년에 걸쳐 모바일 시선 추적이 적용된 데모 앱(Demo App)들을 시험 체험 요청한 고객에게 제공해온 것은 물론 아이스크롤링(Eye Scrolling), 아이 게임(Eye Game), 아이 페이지 터너(Eye Page Turner)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서비스에 맞춰 시선 추적 기능을 구현해왔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시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향후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앱스토어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 시선 데이터 축적을 원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시선 분석을 경험해보고 싶은 개인 개발자, UX 리서치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