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30 (금)

크라우드펀딩,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AI 기반의 스마트 보청기 제조사 ‘더열림’에 투자


사진 :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더열림 유정기, 조동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 AI 기반의 스마트 보청기를 개발하는 의료기기 스타트업 ㈜더열림에 투자를 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더열림은 2015년 1월에 설립되어 AI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헬스케어 IoMT 디바이스를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외부환경에 대한 상황인식부터 실시간 셀프 청력 측정과 피팅이 가능하고 심박, 운동, 치매, 낙상까지 헬스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더열림 조동현 대표는 “보청기 분야를 넘어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기업이 목표다. 현재 개발 중인 스마트 보청기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3년 내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초고가 보청기 시장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고령화와 기술발전이라는 시대적 흐름과 맞물려 첨단기술이 적용된 일명 ‘스마트 보청기'가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 중이다.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해 주는 페인킬러(Pain Killer) 형 서비스로서 보청기 시장의 급성장 가능성과 더열림의 뛰어난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며 “향후 스타키 보청기를 뛰어넘는 회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fk고 밝혔다.


한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엑셀러레이터로 주로 업력 3년 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 A 등 초기 투자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AI·AR/VR·헬스케어·푸드테크·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시그마체인 등 27개사 이상 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