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투자

자율주행 4D 레이더 기술 스마트레이더시스템, 48억 규모의 투자 유치

 

사진 : 스마트레이더시스템 RETINA (4D 이미지레이더)

스마트레이더시스템는  48억 원을 시리즈 A 투자금으로 유치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카카오벤처스, 뮤렉스파트너스,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현대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하였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관계자는 “4-D 이미지 레이더가 자율주행산업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면서 4차 산업 혁명을 앞당길 것”이라 설명하며, 이번 투자와 함께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하여 4-D 이미지 레이더의 개척자이자 선구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했다.


2017년 10월 설립한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을 현실화 할 4-D 이미지 레이더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의 선도적 기술력을 인정받는 것으로 알려진 스타트업이다. 2019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2019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 참가하여 4-D 이미지 레이더를 선보이며,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벤처 캐피탈인 헤미 벤처스 (https://www.hemi.vc)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헤미 벤처스는 자율주행차량, 인공지능, 로봇 산업분야의 성장 초기 단계 유망 스타트업을 조기 발굴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독특한 안테나 설계 능력, 딥러닝 알고리즘에 기반한 탐지와 인식 능력을 핵심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관계자는 교통 안전과 자유 시간을 증대하여 궁극적으로 인간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자율주행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  : http://www.smartradarsystem.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