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9 (일)

스타트업

레진코믹스, '마당 씨의 가족 앨범' 공개


마당 씨의 가족 앨범 타이틀 

image credit : 레진코믹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를 통해 홍연식 작가의 마당 씨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인 <마당 씨의 가족 앨범>을 최근 독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작가는 앞서 도시 부부의 귀농에 대한 환상 대신 현실을 그린 웹툰 <불편하고 행복하게>와 가족에 대한 문제를 음식을 통해 접근한 <마당 씨의 식탁>으로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두 차례 수상하고 프랑스와 미국에서 단행본도 출간(일부는 출간 예정)하는 등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왔다. ‘오늘의 우리 만화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해마다 주최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만화상이다. 매년, 20회 이상 연재되거나 출판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 그 가운데 다섯 편만 선정해 시상한다.


신작 <마당 씨의 가족 앨범>은 마당 씨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로 그간 주인공 마당 씨는 태생적 가족과 성인이 된 뒤 스스로 만든 가족 사이에서 건강한 삶과 행복이란 무엇이며 우리에게 가족이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각기 다른 매개체를 통해 화두를 던져왔다.


작품은 아버지에 대한 애증으로 다른 삶을 살겠다던 아들이 어느 순간 그 다짐이 집착이 되어 저도 모르는 사이 아버지와 닮은 모습으로 자신의 아들을 대하는 스스로를 발견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태생적 가족 안에서 갖게 된 애증을 스스로 만든 가족에게 대물림하고 싶지 않은 주인공 마당 씨의 고민과 갈등이 작품이 전개될수록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홍연식 작가는 최근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한 '캐나다 웹툰 프로모션'에 초대받아 ‘오타와 코믹콘 2019’ 등의 자리에서 북미 팬들과 만남 행사를 갖기도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