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토)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효성ITX 와 AI 기반 대화형 고객 상담 솔루션 사업 MOU 체결


사진 :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와 효성ITX 탁정미 R&D 센터장(상무)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는 효성ITX와 AI 대화엔진(Conversation Engine)을 활용한 고객 상담 솔루션 상품 개발 및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30일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를 비롯해 효성ITX 탁정미 R&D 센터장(상무), 정창식 빅데이터 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에 위치한 효성ITX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스켈터랩스는 본 협약 사항에 따라 자체 AI 대화엔진을 기반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대화 내용에 대해 인지하고, 그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대화형 가상 에이전트(Virtual Conversation Agent)를 개발할 예정이다.


스켈터랩스의 AI 대화엔진은 규칙 기반(Rule-based) 및 딥러닝 기반(Deep Learning-based)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높은 정확성을 확보했고, 한국어에 특히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추후 영어, 일본어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더불어, 스켈터랩스는 향후 효성ITX에 AI 대화엔진을 제공하고, 대화형 가상 에이전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상품 기획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효성ITX는 고객사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는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효성ITX의 고객 서비스 분야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핵심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자사의 AI 대화엔진이 다양한 업계에서 서비스 경험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켈터랩스 :  https://www.skelterlab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