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8 (화)

스타트업

여성쇼핑몰 모음앱 ‘지그재그’, 2018년 거래액 5천억 원 돌파

크로키닷컴(주)이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올해 주문 거래액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주문 거래액 3500억 원을 달성한 ‘지그재그‘는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하며 지난달에만 5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 올해 주문 거래액 5천억 원을 돌파했다. 2015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패션 관련 앱에서는 최초로 1조 원 이상의 누적 거래도 발생했다. 지난해 말부터 발생한 매출은 1년만에 200억 원을 넘어섰다.

‘지그재그‘는 동대문 의류를 기반으로 하는 여성 쇼핑몰들의 모음 서비스다. 3천4백여 개의 여성 쇼핑몰들이 등록 돼 있으며 약 600만 개의 상품 판매를 중개해 주고 있다. 현재까지 앱 다운 로드수는 1400만 이상, 월간 이용자(MAU) 수 23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즐겨∙찾기∙쉽게 ‘의 비전을 바탕으로 운영 중인 ‘지그재그‘는 매달 수집되는 수천만건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상품과 쇼핑몰을 제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동시에 쇼핑몰에게는 보다 효과적인 개인화 광고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올해 ‘지그재그’에 신규 등록된 쇼핑몰들의 경우 평균 주문건수 및 주문액 규모가 입점 첫달 대비 11월 기준 각각 약 150%와 200% 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 ’지그재그’는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서 보다 진화한 기술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보고,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더욱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크로키닷컴은 내년 일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그재그 : https://zigzag.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