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1 (화)

스타트업

애니펜, MAMA 2018 일본에서 증강현실 접목한 생방송 솔루션 선보인다.


사진: AR 생방송 솔루션으로 중계한 KCON 2018 LA 레드카펫 이벤트쇼를 시청하는 모습


증강현실 기술 스타트업 애니펜이 오는 12일(수)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레드카펫 키스미 룸 이벤트 쇼를 실감형 콘텐츠 방송으로 생중계한다.


뉴미디어 시대 각광받는 증강현실 콘텐츠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서, 애니펜이 개발한 증강현실 방송 중계 시스템으로 MAMA 레드카펫 키스미 룸을 방문하는 아이돌 스타들의 모습을 실감형 콘텐츠 방송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애니펜은 앞서 CJ ENM과 손잡고 KCON 2018 JAPAN·뉴욕·LA 콘서트 레드카펫 증강현실 생방송을 중계하였으며, 전 세계 SNS 시청 팬들의 호응을 얻어 동시 시청자 70만 명까지 기록하였다.


증강현실 생방송 솔루션은 애니펜 원천 기술인 ‘실감형 콘텐츠 간편 제작 기술’을 적용하여 현장에서 3D 캐릭터 움직임과 입체적인 무대 효과, 자막 등 실감 콘텐츠를 실시간 저작·촬영하고 다양한 SNS 채널로 송출하는 통합 시스템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KCON 생중계와 달리 기존 방송용 촬영 카메라에 자사 솔루션을 접목하여 고화질급 중계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드카펫 키스미 룸 이벤트 쇼는 오는 12일 오후 5시부터 Mnet SNS 공식 계정 페이스북(엠 카운트다운), 인스타그램(mnet_mama), 트위터(MAMA) 3곳에서 동시 시청할 수 있다. 일본 시상식은 드라마 ‘남자친구'의 배우 박보검이 호스트를 맡고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아이즈원 등이 출연하기로 확정하였다.


 애니펜 : https://anipe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