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4 (화)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부문 대통령 표창


사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김민석 대표는 2010년 스마트스터디 설립 이후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의 콘텐츠 개발, 유통 및 서비스를 총괄해왔다. 이번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김민석 대표는 전 세계 교육앱 1위를 달성하고 ‘베이비 샤크 챌린지’(#BabySharkChallenge)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등 ‘키즈 콘텐츠’라는 신한류를 이끌어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국가들과의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의 총괄 하에 지난 2017년, 인기 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의 율동을 따라 하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캠페인을 동남아 전역에 확산시키며 해외에서 핑크퐁 브랜드의 인지도를 크게 드높인 바 있다. 올해부터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이 북미 및 유럽권 전역으로 확산되며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의 주역 ‘상어가족 댄스 영상(Baby Shark Dance)’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억 뷰를 넘으며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Top 30을 기록하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지난 8월에는 ‘핑크퐁과 상어가족' 뮤지컬이 국내 키즈 뮤지컬 최초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진출하기도 했다. 현재 핑크퐁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800만 명에 달한다.

 

김민석 대표는 “우리가 만든 콘텐츠로 전 세계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추며 핑크퐁으로 하나 되는 모습을 보면서 느낀 점이 많다”며 “앞으로도 핑크퐁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표 캐릭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