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스타트업

MCN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MCN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유커넥’ 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최하는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고객 관리 등을 평가해 사용자가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방송통신 융합 기반의 스마트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촉진하며 콘텐츠 사업자, 유통사,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디지털 콘텐츠산업 조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유커넥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온라인 MCN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으로 론칭 1년여 만에 6,33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745명의 한국 최대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로 성장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특히, 중소기업 진흥공단의 청년창업 사관학교에 2년 연속 선정 및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에 최근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정부에서 인정한 글로벌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유커넥의 김대익 대표는 “모바일과 1인 미디어, 영상의 힘이 강화되는 시기에, 1인 영상 창작자들은 새로운 미디어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그들의 영향력을 활용한 광고 시장의 성장률도 매우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다” 이라며, “미디어 플랫폼도 결국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 기반하기에 애드테크와 떼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며, 유커넥은 애드테크 기술력에 집중하여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커넥 :  http://uconnec.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