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스타트업

애드픽, 이미지 콘텐츠로 입소문 내는 신규 상품 출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운영하는 오드엠이 이미지 바이럴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한국시간) 밝혔다.


애드픽 이미지 바이럴 광고 상품은 광고주의 이미지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에서 빠르게 확산시키는 상품이다. 이를 위해 애드픽 회원들은 광고 캠페인의 이미지를 콘텐츠 소개 문구와 함께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직접 올린다. 이미지 바이럴 광고 상품은 소비자 반응이나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는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영화, 공연 및 이미지가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인 패션, 뷰티 브랜드의 마케팅에 유용하다.


애드픽 이미지 바이럴 광고는 흥미로운 내용을 담은 이미지 정보 콘텐츠를 만들 경우, 동영상 광고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동영상은 수 초 이상 시청한 이후 내용을 알 수 있지만, 이미지 콘텐츠는 보는 즉시 유용성을 판단할 수 있어 소비자가 빠르게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 화보나 메이크업 컬러 조합 등과 같은 시각 자료 역시 이미지 형태로 전달될 때 흡인력이 높아져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최근 진행한 애드픽 이미지 바이럴 광고의 베타 테스트 결과, 리뷰와 영화 장면 일부 이미지를 변형해서 활용한 A 캠페인은 캠페인 시작 후 3시간 만에 180만 명에게 도달해 목표 수치를 초과 달성했다. VIP 시사회에 참석한 셀럽들의 사진과 후기를 소재로 한 B 캠페인 역시 시작하고 얼마 안 돼 목표치의 240%를 달성했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서비스나 제품의 특성을 살린 이미지를 정확한 타깃층에게 전달하면 이미지 한장만으로도 동영상에 버금가는 바이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애드픽의 52만 인플루언서 회원들이 보유한 양질의 소셜 미디어 매체를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애드픽 : http://www.adpick.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