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코멘토,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론칭



현직자 취업 멘토링과 채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코멘토가 구직자가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객관적으로 평가 해 보고 자신의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론칭하였다고 6일 밝혔다.


코멘토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는 자기소개서에 사용된 100만 개 이상의 언어 표현과 역량 간의 관계를 계산해 자기소개서에 드러난 지원자의 성향과 강점을 분석한다. 따라서 구직자는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해당 자기소개서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자기소개서에 나타난 자신의 강점과 성향이 어떤지 확인하고 해당 강점과 성향이 지원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것과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나아가 우수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 및 성향과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분석 결과와 비교하여 구직자에게 자기소개서의 수정 방향과 면접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코멘토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기를 이용한 약 100명의 사용자들 중 91%는 분석 결과에 만족하였으며, 77%의 사용자들은 분석 결과를 통해 자기소개서 수정 방향을 이해하였다고 밝혔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이번 정식 서비스 론칭으로 인공지능이란 기술을 활용해 낮은 비용으로 빠른 시간 내에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에 올바른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최근 기아자동차가 인공지능을 채용 전형에 활용하고 있는 만큼 코멘토도 구직자들이 이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고 밝혔다.



코멘토 : https://coment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