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6 (월)

스타트업

‘핑크퐁' 뮤지컬, 키즈 뮤지컬 최초 해외 진출


핑크퐁 뮤지컬 3번째 시리즈 ‘핑크퐁랜드-황금별을 찾아라’ 공연 현장


스마트스터디와 가족공연 전문 기획사 유진엠플러스가 공동 제작한 ‘핑크퐁과 상어가족'이 국내 키즈 뮤지컬 최초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글로벌 뮤지컬 투어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로 인터파크 아동 뮤지컬 예매율 1위를 기록했던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핑크퐁의 인기 동요를 쥬크박스 형태로 선보이며 신나는 율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뮤지컬이다. 사라진 아기상어를 찾아나선 핑크퐁과 친구들의 모험을 주제로 한다.



핑크퐁 뮤지컬 해외공연 포스터


이번 해외 첫 진출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1차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공연은 올해 9월 8일부터 16일까지 KLCC Plenary Hall에서, 싱가포르에서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MES Theatre에서 진행된다.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이끌었던 오리지널 캐스트가 영어로 공연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지난해에도 말레이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 아스트로(Astro Malaysia Holdings Berhad)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했다. 또한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와 고샵(GO SHOP)에 핑크퐁 캐릭터 상품을 입점시키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폭발적인 핑크퐁의 인기를 증명했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작년 동남아에서 진행된 해외 그랜드 콘서트 투어 때 핑크퐁에 대한 현지 반응이 매우 폭발적이었고, 뮤지컬도 초대하고 싶다는 요청이 쇄도했다”며 “수개월의 준비를 거쳐 해외에서도 핑크퐁 뮤지컬을 공연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image credits: 스마트스터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