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스타트업

중국 온라인 영어교육업체 VIPKID, 스마트스터디와 손잡고 한국시장 진출


VIPKID 해외진출 사업부 리 웨이지에(Weijie Li)본부장(오른쪽)과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 사업 본부장(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트 스터디는 지난 30일 중국 온라인 교육업체 브이아이피키드와 콘텐츠 공유 및 지적재산권(IP)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7월 한국에서 공식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VIPKID는 한국시장의 성공적인 진출과 확장을 위해 스마트스터디와 업무협약을 맺고 콘텐츠 공유 및 지적재산권 상호협력을 통해 유아 및 초중고 영어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VIPKID는 4~12세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영어교육업체로 6만 여명의 북미권 원어민 교사와63개 국가와 지역에 5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  한국 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의 현지화를 진행하고 있다.    


VIPKID의 수업은 1:1 화상 영어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시간은 어린이의 최대 집중시간이 30분이라는 점에 착안해 모두 25분 단위로 이루어졌다. 교사는 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하고 최소 1년 이상의 ESL 교육 경력을 갖춰야 한다.  


리 웨이지에(Weijie Li)  VIPKID 해외진출 사업부 본부장은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해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 사업 본부장은 “VIPKID와 함께 핑크퐁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핑크퐁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아이들이 재밌게 보고 배울 수 있는 학습 커리큘럼으로 만들어 전세계 아이들을 만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