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스타트업

중고차 앱 ‘첫차’, 누적거래액 5천억 원 돌파

중고차 O2O 플랫폼 ‘첫차’를 운영하는 미스터픽은 지난 5월 기준, 서비스 론칭 3년 반 만에 누적거래액이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거래 건수로는 4만 458건에 이른다. 작년 월 평균 거래액이 210억 원에 달했던 첫차는 올해 들어 월 평균 거래액이 250억 원으로 20% 가까이 성장하였다.

첫차 서비스는 일반 서류 심사뿐 아니라 딜러의 신용평가정보, 법규준수여부, 가격평가산정능력 등 35가지의 심사항목을 체계화하여 딜러 검증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 과정을 거쳐 판매 단계로 넘어가는 차량들은 한번 더 첫차 서비스의 검증을 거치기 때문에 △100% 실매물, △시세를 벗어나지 않는 상품가격, △사고나 수리 유무에 대한 조작 불가능 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미스터픽의 최철훈, 송상훈 공동대표는 “첫차의 꾸준한 거래 성장은 중고차 매매 시장에서 판매자(딜러)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불안 요소들에 대해 첫차가 대신 사실 확인과 신뢰 검증을 했기 때문”이라며, “딜러에 대한 검증은 결국 중고차 품질에 대한 보증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전문성 높고 친절한 중고차 딜러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