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민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축제 개최

4월 7일 원주에서 2018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GSF2018) 개최
식품부터 인공지능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80여 팀 참여하는 스타트업 대축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가 다양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기업 간 교류는 물론 일반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2018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이하 ‘GSF2018’)을 4월 7일 토요일,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창업이 생소한 사람들이 스타트업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만날 수 있는 봄’이라는 의미의 ‘만나, 봄’을 키워드로 열린다. 총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며, 도내 스타트업 80여 팀이 참여해 식품부터 인공지능까지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을 쌓아, 봄(교육, 창의, 실험 등) ▲편리함을 누려, 봄(문화, 서비스, 플랫폼 등) ▲건강을 가꿔, 봄(식품, 운동, 메디컬 등) ▲새로움을 느껴, 봄(가상현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행복을 그려, 봄(엔터테인먼트, 여행, 연애 등) ▲아름다움을 더해, 봄(패션, 뷰티 등)

또한 음악공연과 체험부스, 이벤트, 다양한 먹거리까지 풍성함을 더해 도내 첫 스타트업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관람객들이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스타트업들을 마주하여, 창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여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한 행사”라며 “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GSF2018’의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gsf2018.org)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