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0 (일)

스타트업

블렌드씽즈, MS아웃룩의 솔루션 ‘오피스플러그인’ 출시

메일 주고받는 사람과 피드백 기능 통해 대화도 가능
이용자가 직접 계정 평가하는 ‘발신자평판관리(MSRD)서비스’도 더해



블렌드씽즈 (대표 이창현)가 MS아웃룩 솔루션 오피스플러그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피스플러그인은 아웃룩의 단점을 보완함은 물론 다양한 기능까지 더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아웃룩이 갖추지 못했던 수신확인, 대용량첨부(2GB), 예약발송, 개별발송 등 필수 기능을 보완했으며 수신·수신확인 알림, 메일 별 메모, 템플릿, 보안메일 기능까지 더했다.  


최근 추가된 피드백 기능은 아웃룩 전용 메신저로서, 메일 내 피드백 탭에서 대화가 가능하다. 상대방에게 메일을 보낼 때 피드백 사용을 설정하면, 해당 메일에서 업무 상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러한 피드백 기능은 사내 메신저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외부 관계자, 업체 까지  메일 내용과 관련된 이슈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용자가 직접 발신자 메일 계정을 평가하는 발신자평판(MSRD)서비스도 출시해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으로부터 이용자의 PC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MSRD서비스는 Mail Sender Reputation Database의 약자로 사용자가 직접 발신자 메일 계정에 대한 평가를 남기는 서비스다. 최초 피해가 발생되거나, 피해사례로 판명된 메일 계정을 발견할 경우 이용자는 즉시 신고접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정보는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이창현 블렌드씽즈 대표는 '아웃룩에 소셜 기능 까지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아웃룩이 전 세계에서 이용되고 있는 만큼 영어 버전을 시작으로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버전으로도 출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image credits : 블렌드씽즈

오피스플러그인  웹사이트 : http://officeplugi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