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청년 창업가 발굴과 지원을 위한 창업동아리(G-LAB), 원주청년창업허브 운영 -
지역 청년창업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 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도내 청년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2018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동아리(G-LAB)’와 입주 공간 및 관련 인프라 제공을 통해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원주청년창업허브’로 구성된다.

‘창업동아리(G-LAB)’는 창업에 관심 있는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에게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발, 검증하는 실전캠프를 통해 창업역량 강화기회가 주어지며, 활동비와 함께 각 팀당 최대 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 또한 사업기간 동안 지역별 네트워킹 및 멘토링이 지원되며, 창업 시 입주공간(원주청년창업허브) 우선권 부여, 맞춤형 지원사업 연계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원주청년창업허브’의 경우 이달 18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 공간 및 회의실, 교육장과 시설 보유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마케팅 및 제품고도화를 지원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3년 미만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의료기기와 빅데이터, ICT 분야 사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원주청년창업허브’는 도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CO-Working space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청년창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 확대를 목적으로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 개설된 오픈형 창업 인큐베이션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2018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이 열악한 창업 환경에 있는 도내 스타트업에는 성공적인 창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들에겐 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강원센터 홈페이지 참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