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장삐쭈, ‘날아라 청춘아’ 음원 발매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저변이 넓어지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크리에이터 ‘장삐쭈’의 신규 음원 ‘날아라 청춘아’가 대표적인 사례다. 


‘날아라 청춘아’는 29일에 발매된 장삐쭈의 첫 음원이다. 장삐쭈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병맛 더빙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그만의 감성이 녹아든 더빙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날아라 청춘아’는 장삐쭈가 그려낸 이 시대 대청춘 비망록으로, 멋진 삶을 꿈 꾸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한 20대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본 곡은 실제로 장삐쭈가 직접 아티스트로 나섬은 물론, 작사·작곡에도 참여했다. 


해당 곡 작곡에는 인기 작곡가인 M2U가, 앨범 커버에는 아트디렉터인 PUNEW가 참여했으며, 장삐쭈 소속 MCN인 ‘샌드박스네트워크’, 서브컬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스퀘어뮤직’이 공동 제작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MCN 회사로, 국내 Top Creator인 도티, 라온, 떵개, 엠브로, 풍월량, 장삐쭈를 포함해 게이밍, 먹방, 문화,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00여 팀 이상의 크리에이터와 함께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YouTube 월간 조회수 7억을 돌파하며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티브 광고, 디지털 Licensing, Merchandising 및 e-Commerce 사업 등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및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을 제공하며 영향력 있는 MCN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