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 폐광지역 공간재생 창업 공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다음달 17일까지 ‘2017 강원 폐광지역 공간재생 창업공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센터는 태백, 삼척, 영월, 정선 4개 시·군 폐광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 지원으로 폐광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공모 사업을 마련했다.

 

강원센터는 선발된 팀에게 공간조성비 최대 5천만 원과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 유산 및 생활문화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지역혁신가 사업 대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폐광지역의 방치된 폐가나 빈 상가, 공터, 노후시설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창업하려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등록상 폐광지역 거주자이거나 폐광지역 거주민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17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강원도에 빈집만 약 6만여 개가 있다”며 “빈집 활용으로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지역과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지역재생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