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1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피드백루프’, 한국콘텐츠진흥원 ‘학교 연계 교육 지원 사업’ 선정

총 2억 원 규모의 지원 사업 최종 선정 -
초·중등 교과 수업, 방과후교실 등과 연계할 교육용 콘텐츠 개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보육기업 ‘피드백루프(대표 김민철, 박선우)’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학교 연계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학교 연계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지원 사업’은 게임의 재미·보상·경쟁 요소를 교육에 접목해 게임처럼 즐기게 하는 ‘교육의 게임화(Gamification)’를 초,중등 교과에 적용,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 교육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 Gamification) : 게임의 스토리, 다양한 미션, 재미 요소를 교육에 접목해 학습을 게임처럼 즐기게 하는 방법으로 피교육자의 학습 동기 부여 및 몰입도 유지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임
 
‘피드백루프’는 게임화(Gamification) 전문기업으로 콘텐츠 기획력과 수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총 2억 원의 지원금으로 학교 수업 교재로 사용할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피드백루프'는 게임 전공 석사와 박사, 경력이 풍부한 게임 개발자 등이 일상생활에 게임 요소와 기법을 적용한 기능성 게임을 만들기 위해 설립한 강원센터 보육 기업이다.
 
이들은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상황을 진단하고 함께 해결방법을 공유하는 ‘스트레스 블록’과 진로 상담 및 가치관 탐색이 가능한 ‘Talk Card Game(TCG)’ 등 다양한 기능성 보드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피드백루프가 개발한 도시 경영 모바일 게임 ‘I have a kingdom’은 출시 5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및 미국, 독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Google Play에서 선정한 ‘2017년 여름을 빛낸 인디게임 베스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피드백루프는 강원센터 보육기업인 자전거 안전용품 전문 스타트업 ‘㈜더빔’과 함께 모바일 자전거 게임 ‘엔진업’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게임화를 적용하여 더 효과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