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네이버 빅데이터 ·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한국내 최대규모 시상금, 총 8,000만원 -
올해로 3회째, 국내 최대 빅데이터.인공지능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으로 발돋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빅데이터 ·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 기반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스타트업,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등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강원센터는 공모전을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한 기술·가치평가, 시연평가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5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게는 국내 최대규모인 총 8,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네이버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NPAC 무료 제공, 강원센터 입주공간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업 아이템의 성격에 따라 네이버와 컬래버레이션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지난 2년간 공모전을 진행하며 빅데이터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해왔다”며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들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인공지능 분야로 공모 범위를 확대한 이번 3회 공모전은 관련 스타트업들이 자리 잡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공모전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창업지원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7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이메일(juccine@naver.com)로 지원하면 된다.
 
접수 / 문의 : juccine@naver.com (강원센터 빅데이터팀 033-248-7931, 7933, 7934)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