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참가

핑크퐁, 글로벌 라이선싱 시장에 본격 진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공동대표 김민석ㆍ박현우)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에 참가해 글로벌 라이선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제조사, 에이전트, 유통 구매 담당자, 마케터, 홍보담당자가 대거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캐릭터 국제 마켓 · 전시회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앱 누적 다운로드 1억 5천만,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돌파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인다. 부스 내 비즈니스 미팅룸과 함께 핑크퐁 제품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비치볼, 보행기 튜브 등 핑크퐁 캐릭터 신상품을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유아동을 동반한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도 마련했다. 코엑스 캐릭터페어 메인 무대에서 7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 동안 매일 오후 핑크퐁과 아기상어, 튼튼선생님이 함께하는 특별 공연과 상어가족 댄스 경연 대회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핑크퐁의 인기동요와 율동을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스터디 부스에서도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1일 2회씩 ‘핑크퐁과 댄스 댄스’ 무대를 진행해 어린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핑크퐁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색칠놀이 체험존을 상시 운영하며, 핑크퐁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형 핑크퐁 인형, 상어가족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한편 오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신한카트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공연하는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뮤지컬 할인 쿠폰이 포함된 ‘핑크퐁 키트’를 증정한다.


스마트스터디 박현우 대표는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유아동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주력해온 스마트스터디가 자체 캐릭터인 ‘핑크퐁’을 내세워 글로벌 라이선시로서 본격 출범하는 공식 데뷔 무대”라며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해 향후 국내외 소비자들이 핑크퐁 캐릭터를 보다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상품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