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문 프로그램 운영

(주)클린그린 등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12개사 선정 -
스타트업 발굴·보육, 투자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사업 실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주)비즈헬프(대표 최종표)와 함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인 ‘강원 호크아이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센터에서 보육하는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위한 투자 및 R&D, 국내외 투자 제안(Investor Relation, 이하 IR)과 멘토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센터는 보육기업 커뮤니티인 스마트강원패밀리 중 (주)클린그린 등 12개사를 이번 프로그램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여 강도 높은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외 투자유치를 위한 해외 IR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올해 총 6회의 해외 IR 참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IT사업단과 해외 IR 협업을 위한 3자 업무협약도 체결하였다.
 
강원센터와 (주)비즈헬프는 6월 2일 투자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12개 대상기업 중 6개 기업을 선정하여 3천만 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며 선정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심사를 거쳐 7천만 원의 R&D 자금을 매칭 받게 된다.
 
강원센터와 (주)비즈헬프는 프로그램 대상기업이 아닌 스마트강원패밀리 기업들에게도 국내외 IR 참가 지원, 서울소재 (주)비즈헬프 사무실 제공, 전문 멘토링 지원, 공동포럼 추진 등 다양한 창업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강원 호크아이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 IR 참여로 보육기업들의 투자 기회 확대와 글로벌 진출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강원 호크아이 챌린지를 스타트업 연계자원사업의 대표 브랜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